반도체가 뜨면 나는 필옵틱스, 너의 주식 스타일은?

반도체 이슈가 뜨면 덩달아 오르는 종목이 몇 개 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필옵틱스(161580)이다. 이 기업은 OLED, 2차전, 반도체 등 레이저 장비 생산업체로서 첨단 제조장비인 글라스관통전극을 개발한 회사이기도 하다. 오늘 반도체 관련 주가 상승을 하면서 이 종목도 그 분위기를 잘 타는듯했으나 3%대 상승에 그치고 말았다.


기술적 분석

반도체주 필옵틱스
일봉

작년 7월에 가파르게 오른 뒤에 8월 중반부터 박스권에 갇힌 횡보장을 보였다. 무려 6개월간 등락을 반복하다. 어제 거래량이 크게 터지면서 상한가 근처에서 마감을 하였다. 자세히 보면 작년 7월 갭하락을 한 구간과 9월에 13,240원에서 올라가려다 막힌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게 오늘의 '키'였다고도 볼 수 있다. 


레이저 장비 제조회사 필옵틱스
분봉

위에서 언급한 구간에서 막히다 보니 강한 매수세가 있었음에도 힘을 못 쓰고 빠졌다. 사실 저 정도의 매수가 있었다면 더 오를 거라 보았는데 그렇지 못하였다. 그렇다고 많이 빠진 건 아니라서 내일 장이 어떻게 될지 추이를 더 지켜봐야 한다. 강보합으로 끝난 다음날에 장대 양봉을 보이는 경우도 적지 않으나 저 갭 구간을 강하게 뚫고 갈 수 있을지 약간 의문이긴 하다.

내일의 대비

화살표가 있는 구간에서 강한 신호가 들어온 후로 이렇다 할 거래량이 발생되지 않아 내일 기대를 해봐도 좋을 것 같긴 하나 단발성에 그칠 수 있으므로 장중 추이를 지속해서 지켜보고 대량의 거래량과 매도 신호가 포착되면 바로 팔아버리는 자세로 임하는 게 좋을듯싶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