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피에스시 2024년 배당금 얼마?

금화피에스시 배당금이 얼마 전에 통장에 꽂혔습니다. 이번에도 지난 연도와 같은 1주당 1,300원을 주었는데요. 이번에는 금화정수로 인하여 영업이익을 늘어서 인상이 되겠거니 했는데 1원도 올리지 않았네요. 그렇다고 배당을 적게 주는 건 아니지만 몇 년째 발전이 없다는 점은 아쉽다. 이번에는 시가 배당율로 하면 4.9%가 나오는 데 이 정도면 고배당주라고 할 수 있기는 하다. 그러나 주가는 몇 년째 바닥을 기고 있으니 주주들은 마냥 반갑지는 않다.

총선 이후로 밀어진 전력수급계획에서 과연 신규 원전을 몇 기를 짓느냐가 앞으로 주가 향방을 정하는 분기점이 될 것이다. 원래는 작년 말에 발표가 되었어야 하는데 정치적인 문제로 인하여 수차례 연기된 점은 한국이 왜 완전한 선진국 대열에 못 드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정치와 경제, 에너지는 정치적인 게 아닌 과학적, 경제 논리로 풀어야 하는 게 맞는 데도 불구하고 한국은 정치가 가장 첫 번재로 개입이 돼서 배놔라 감놔라를 한다. 미래 세대들한테 미안할 뿐이다. 아무튼 앞으로 전력 사용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금화피에스시는 매력적인 종목이 아닐 수가 없다. 문제는 주목을 받는 날이 언제 올 것인가 일뿐이다. 외국인의 포트폴리오가 변경되면서 지속적인 매도가 이어지고 있는데 이게 끝이 나면 오를 일만 남았다. 

다음 이전